티스토리 뷰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네이버 부동산 매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저 푸른 초원에 진짜 그럴듯한 집한채를 가지고 살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물론 전기나, 물, 슈퍼, 인터넷 등 없으면 불편한 것들이 많기는 하겠지만 신선놀이하듯이 즐겁게 살아갈 수 있을것만 같은 생각이 드는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은 누구나 쉽게 주택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사이트입니다. 보통 우리가 집을 얻을때는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 직접 방문하고 어떤 매물이 있는지를 부동산에 가서 물어봐야 했는데요. 그런 시대는 지났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에서 본인이 꿈꾸던 집을 현실에서 어떻게 구매하거나 임대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게되었는데요. 대략적인 근처 시세등도 볼 수 있어서 이제는 눈탱이 맞고 구매하는 일은 없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도 여전히 한국에서 집값이 비싸다는것은 변하지 않았죠.
보통 인터넷에서 수많은 집에대한 정보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별도의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그중에서 인기있는 곳이 바로 네이버 부동산 매물 인데요. 제가 사용해보니 다른곳보다 사용자가 많은 것인지 진짜 여러 군데에서 정보를 등록해두더군요.
보통 인터넷에서 네이버 부동산 매물이라고 검색어를 넣고 찾아보시면 주소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그래도 찾기 어려우신 분은 그냥 www.naver.com 홈페이지에 들어가신후에 상단에 위치한 메뉴 중에서 부동산을 선택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보통 네이버 부동산 메인에서는 매물과 분양, 뉴스, 커뮤니티, 경매, 테마부동산 등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매물을 선택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가 표시되어 집니다. 이제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검색해서 확인해보시면 되는데요.
자 이쯤에서 네이버 부동산 매물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께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집을 구한다고 하면 크게 3가지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매매 / 전세 / 월세 인데요. 물론 단기임대도 있지만 이것도 월세개념이라서 일단 패스하겠습니다.
지도 화면에서 살펴보시면 왼쪽은 아파트오피스텔 / 빌라주택 /원룸투룸 등을 지정할 수 있고 오른쪽 에서는 거래방식 즉 전월세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상세매물 검색을 선택하시면 몇층, 방과 욕실수 방향 등등의 옵션을 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주거지를 구할때는 인근에 대중교통(버스정류장, 지하철역)이 있는가, 생활에 필요한 마트, 편의점, 슈퍼 등이 있는지도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동내의 전반적인 분위기도 알면 좋은데요. 지도 화면에서 오른쪽을 살펴보시면 그 지역을 볼 수 있는 거리뷰가 있으니 이를 이용해서 한번 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모바일에서도 네이버 부동산 매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장 편한 방법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어플을 따로 받아서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사용법도 간단하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