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기간동안 우리은행은 여러분들의 곁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역같은 경우에는 서울지역에서 자주볼수 있어서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말이죠. 그래도 온라인에서 원하는 것을 할수 있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만 이용할수 있다면 물리적인 장소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당연히 집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는 은행을 찾아서 저금을 한다던가 인출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시간이 흘러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처럼 웹에서 비슷한 서비스를 사용할수 있게 되기 까지는 말이죠. 하지만 지금은 어떤가요?

 

 

대부분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서 이런것을 편하게 할수 있는 방법이 생겨나게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어렵다는 이유로 사용을 마다했던분도 많지만 지금은 홈페이지 바로가기만 있으면 거의 모든것을 해결할수 있다고 소문이 나서 인기가 많죠.

어떤 분들은 검색만 하면 대부분 모든 것을 해결할수 있다고 생각하시지만 그렇진 않아요. 아무래도 이체나 조회는 그게 됩니다. 실물현금을 뽑으려면 ATM기나 우리은행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말고는 없기때문입니다.

 

 

시작하기전에 처음 이것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직접 지점에 가셔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창구에서 우리은행 기업인터넷뱅킹, 개인용을 쓰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가입을 진행할수 있고 그다음에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 https://www.wooribank.com/

저같은 경우에는 이미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관리를 위한 아이콘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검색서비스를 통해서 안전한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키워드 입력하는것이야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말이죠.

접속하신 사이트를 천천히 살펴보시면 아주 심플하게 보이는 메뉴들이 보입니다. 큰 글씨로 조회 / 이체 / 환율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올것 같은데요. 이외에도 펀드나 외환 신탁, 퇴직연금, 카드신청등은 화면 중간부분에서 찾아볼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안내

기본적으로 이곳을 이용하실때는 아셔야 하는게 개인 인터넷뱅킹과 기업 인터넷뱅킹이 각각별도의 웹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다는것입니다. 홈페이지 상단을 보시면 그메뉴들이 보이실텐데 거기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쓸수 있는 몇가지 기능이 보입니다.

우서적으로 개인들이 쓰는 것을 선택해보시면 위와같은 메뉴들이 보이게 됩니다. 조회나 이체는 기본이고 요즘에는 다른 은행에서 쓰고 있는 계좌를 확인하거나 잔액을 편하게 가져올수 있는 오픈뱅킹이라는 것도 존재합니다.

작년인가 등장한 서비스로 알고 있는데요. 이것을 사용하시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국민은행이나, 카카오뱅크등에 있는 본인 명의에 계좌를 연결해서 조회, 이체, 잔액모으기를 쓸수 있습니다. 빠른데다가 수수료도 없어서 꿀이죠.

당연히 이모든것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로그인이라는 보안 인증절차를 진행해야합니다.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뱅크사인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인터넷뱅킹을 쓰기위해서는 필수로 설치되어야 하는 보안프로그램이 몇개있습니다.

미설치시에는 접속화면에서 프로그램 설치유무를 우선적으로 확인하고 거기에서 실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시켜주는 메시지 안내창이 나오게됩니다. 보통은 통합설치라는 것을 써서 한번에 깔기도 하죠.

공동인증서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이나 개인 pc용 방화벽이라고 해서 실시간으로 해킹이나 바이러스 검색을 하고 치료해준다고 합니다. 키보드보안, 보안로드 등등과 같은 나머지 것도 설치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안내 - https://sbiz.wooribank.com/biz/Dream?withyou=bz 

다음으로 알아보는것은 회사를 운영하는 분들이 사용하시는 인터넷뱅킹입니다. 개인이랑 기업은 나눠져서 제공되고 있는데 화면 구성자체도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자결제나 수표어음, 자금관리등은 당연히 일반분은 안쓰자나요.

한가지 주의하셔야 하는부분이 있다면 대량 급여이체같은 건 같은데요. 이용 가능한 시간은 08시부터 22시까지만 쓸수 있으며 휴일에는 거래가 불가능 하기때문이죠. 승인/결재의 경우에도 00시10분부터 23시 30분까지만 가능합니다.

만약 한번도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써본적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홈페이지에서는 뱅킹체험하기라는 것이 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체부터 시작해서 공과금이나 전자결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되고 있으니 따라서 해보는것도 좋겠죠.

기업의 경우에도 당연히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이 가능한데 인증서를 통한 접속방식만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신규사용자의 경우에는 이를 발급부터 받아야 하는데 인증센터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같은 경우에도 기업/ 개인이 서로다른 인증센터를 통해서 발급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를 참고하시면서 본인에게 맞는것을 받으시면 됩니다. 개인이 아니라면 발급시 비용이 발생한다는것은 염두해두시구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