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에서 티비를 보는것은 이제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는게 더욱 신기할 따름이죠. 대부분의 지상파는 물론이고 케이블채널도 볼수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mbc 온에어를 시청할수 있도록 알아보도록 할께요. 돈드는 일이 아니니 부담없이 보시기 좋을것 같아요.

온라인에서 쉽게 찾을수 있는 여러가지 사이트가 있기는 하지만 공식적인 곳을 사용해서 mbc의 온에어를 이용하는것은 어렵지 않아요. 굳이 위험부담을 안고서 다른 곳을 찾아서 들어가지 마시고 꼭 안전한 방법을 쓰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언급한 안전함이라는 건 알지 못하는 불법웹페이지를 찾는 것이 아니고 대형 검색포텰에서 찾을수 있는 곳을 이용하시라는 부분입니다. 찾기도 쉽고 찝찝함을 날릴수 있죠.

지상파에 위력은 누구나가 알고 있습니다. 재밌는 드라마하나를 보기위해서 길거리에 한산함을 만들어낼 정도로 귀가속도를 재촉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예전에 궁이라는 코믹퓨전사극?을 즐겨봤었죠. 그때는 무조건 칼퇴근이었죠.

 

 

요즘에는 그렇게까지 서두르지 않는 이유는 언제라도 mbc 온에어만 쓸수 있다면 외출시에서 스마트폰으로 쉽게 영상을 볼수 있거든요. 이런부분은 참으로 좋긴 한것 같아요.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면 mbc 홈페이지를 찾아볼수 있는데요. 들어가보시면 깔끔하게 구성된화면에서 라디오, 티비등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소개나 시간표등등을 볼수 있군요. 몰랐는데 현재 창사 60주년이라서 다시보기 무료를 많이 풀었더군요.

일자별로 여러가지를 볼수 있도록 제공하는데 2010년대를 휩쓸었던 개인의취향이나, 무릎팍도사, 아빠어디가 등이 보이는군요. 진짜 mbc 일밤에서 윤후를 봤던게 엊그제같은데 벌써 엄청 컸다니 세월 참 빠르군요.

이곳에서 유심히 살펴보셔야 하는 것이 편성표 부분입니다. 당연히 온에어에서는 모든 프로그램이 방송되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편성표 하단에 있는 설명처럼 ON-AIR불가 표시된 것은 저작권때문에 이곳에서는 볼수 없다고 하니 알아두시구요.

오른쪽 상단부분에서 메뉴들이 모여있는데 거기에 mbc 온에어가 있습니다. 이를 선택하시면 바로 페이지가 이동되면서 화면에서는 광고가 나오게되는데요. 이건 처음에 무조건 등장하는것이라서 나중에 하단에서 스킵을 선택할수 있어요.

재생이 시작되고나면 온에어 영상 상단부분에서 고화질 3분미리보기라고 써있는데요. 이게 무슨 의미인가하면 3분후에는 볼수 없다는 말이 되겠죠.

대신 영상 오른쪽 밑에서 화질을 바꿀수 있는 항목이 보일꺼에요. HD고화질이나 고화질은 유료라고 명시적으로 표현이 되어져 있어요.

단 일반화질은 무료로 보실수가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면서 시청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삶의 활력을 얻을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힘내서 열심히 살아보자구요! 코로나는 꺼져!!!!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