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구나 쉽게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할수 있는 세상입니다. 예전에는 사람들의 이야기로만 얼마에 팔렸다더라 라는 내용을 전해들을수 있었지만 지금은 그럴필요가 없는데, 인터넷에서 검색만 하면 어떤 아파트단지에서 언제 어느가격대에 거래가 되었는지를 알수 있습니다. 의지만 있다면 부담없이 알수 있으니 찾아보죠.

얼마전부터 공시지가이라는 것때문에 논쟁이 많더군요. 대부분의 집값이 상승했던턱에 세금이 올라갔다고들 하는데 그래서 그런가봐요. 아무튼 주택을 구매하려는 분들에게는 여러가지 정보를 수집할수 있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같은 경우가 핵심일것 같은데요. 인터넷상에 있는 매물 정보들은 고객이 원하는 형태 또는 업자분들이 정한 시세를 올려두기때문에 적절한지는 알수 없어요. 그럴때 이전에 어떻게 계약이 되었는지를 찾아보시면 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이러한 부동산이나 도로교통에 대한 부분을 국토교통부라는 곳을 통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찾는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인데요. 온라인에서 검색해보시면 바로 사이트를 찾아서 들어가보실수 있습니다.

 

 

몇몇 분들은 아파트에 대한부분만 나오는것이 아닌지 물어보시는데요. 그렇지는 않아요. 당연히 아파트도 연립다세대도 단독다가구도 모두 주택에 포함되어지게 되기때문이죠. 사이트에서 보시면 구버전과 현재 버전을 동시에 쓸수 있습니다.

rt.molit.go.kr/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rt.molit.go.kr

 

예를들어서 특정 지역에서 거래된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해보시고 싶을때는 위쪽에서 아파트라는 메뉴를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지도가 보이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왼쪽에서 원하는 연도와 주소, 시도군구,읍면동을 선택해서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그렇게 원하는 부동산을 찾아보시고 구버전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을 사용하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은데요. 사실 메인 사이트에서 정보를 체크하는데 오늘 서버에 이상이 있는것인지 화면이 제대로 안나와서 저는 우선적으로 구버전을 사용해보았어요.

사용법은 간단한데 아파트 실거래가를 선택하고 들어거사면 지역별 / 금액별 / 면적별 / 통합조회 등이 보일꺼에요. 매매 또는 전월세를 지정하시고 거래년도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지역까지만 선택해도 되고 단지까지 지정해도 됩니다.

여기서 보시면 단지 이름과 함께 전용면적을 보면 자신이 보고있는 매물의 대략적인 가격이 보이실꺼에요. 아참 요즘에 들어보셨는지 모르는지 거래를 했다고 등록하고 취소하는 경우가 종종있다고 합니다. 왜 취소된것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빠지면 안될것 같군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