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지로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는 눈이 많이 내려서 오늘 길은 질척거리고 있군요. 여러분들은 출근 잘하셨는지는 모르겠어요.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들이 여러가지 인데 그중에 하나가 복지로 입니다. 이름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긍하게 하는군요.

일단 복지로라는 곳이 무엇을 하는지 간단하게 알고 넘어가시면 좋을것 같은데요. 국민들이 생활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여러가지 정책과 지원등을 아끼지않는 것이라고 보실수 있습니다. 그 범위는 워낙 넓기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보면서 이야기 하죠.

 

 

사실 일반인들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정책이나 지원이 뭐가 있는지 다알기는 어려워요. 그냥 주위에 있는 많은분들이 정보를 전해들어서 알음알음 알아가는 정도일것인데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해결할수 있도록 많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검색이나 조회를 통해서 찾아보기도 하고 본인에게 해당되는것은 온라인으로 신청하죠. 당연히 이웃과 본인을 도와달라고 요청하기도 하죠. 그렇지만 부정수급과 같이 악용하시는 분들이 나오면 안됩니다. 조심하시기 바래요.

처음 홈페이지에 들어가시게 되면 여러가지 배너와 함께 간편하게 쓸수 있는 기능이 오른쪽 부분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뭐가 나에게 맞는 것인지 확인할수 있는데요. 상세검색/간편검색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기본적으로 한눈에 볼수 있는 것도 있는데요.

웹페이지 하단부분으로 내려가보시면 임신출산은 물론이고 영유아나 아동 청소년과 청년, 중장년 노년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살가며서 누려야하는 것들에 대해서 정리해서 복지정책을 안내합니다. 임신과 관련된것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저출산 문제때문인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지원받을수 있는 부분들이 많이 있더군요. 모르면 못받는 것이라서 본인이 직접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셔야 한다는것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안내책자라는 것이 복지로 홈페이지에 등록되어져 있어요.

2020년 안내책자가 올라와 있고 21년 버전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은것 같은데요. 일단 이것을 보시면 여기서 시행하는 약 400여개의 서비스를 쉽게 알아볼수 있도록 담겨져있습니다. 웹상에서 볼수도 있지만 PDF파일로 다운로드도 받을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WP라는 한글파일도 있는데 워드같은건 없답니다. 이제는 정보가 힘이되는 세상입니다. 가만히 기다린다고 누가 떠먹여주는 일은 없어요. 꼭 미리미리 체크하셔서 내가 받을수 있는 또는 누릴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시길 바래요. 그럼 다들 힘내자구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