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잘 챙겨서 확인해야하는 곳이 이런곳입니다. 실제로 일을 하는 분들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어떤 정책을 지원하고 있고 개인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를 찾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나에게 득이 되기 때문이죠.

한국에는 정말 다양한 정부 기관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같은 경우에는 고용노동부를 가장 많이 찾게되는것 같은데요. 우리나라에서 생계를 위해서 직장생활을 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곳이기 때문이죠.

 

 

대부분은 뭘해주는지 알지못해서 안쓰는데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에대한 내용을 볼수 있죠. 알면 득이지만 모르고 넘어가기에는 너무좋은 것들이 많으니 찾아보세요. 누가 떠먹여주지는 않는답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찾다보면 만나게 되는문구가 바로 더따뜻한 / 더 안전한 The Good Job이라는 말입니다. 멘트부터 설레이게 하는데 모두가 행복하게 살수 있는 세상이 올날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도 회사에서 노력해야합니다. 권리는 찾는것도 이런 노력에 한부분입니다.

 

 

아참 말이 나왔으니 말인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코로나 19바이러스때문에 힘들어하고 있는데요. 고용노동부에서는 특고 프리랜서를 위해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3차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1/2차 대상이었던 분들이 이번에도 포함되는데요. 신규분들은 추후 공지를 봐야합니다.

단 현재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에 가입된 경우는 안되는데요. 기준일자가 20년 12월 24일이니 이부분은 확인해보시고 가입기간이 3일미만이었던 분들도 되는것 같은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온라인이 편하기는 하지만 지원센터에서도 오프라인 신청이 됩니다.

중요한것은 1월 11일까지는 접수를 해야지만 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상자분들은 이미 문자를 받았을것이라고 보여지니 이건 놓치지 말고 찾아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어디에서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찾을수 있는지 확인해 볼껀데 전 다음에서 검색할꺼에요.

처음 접속된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정책에 대한 내용이 보입니다. 메인에서는 1월1일을 기준으로 한국형 실업부조라고해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시행한다고 되어있는데요. 취업을 하고 싶은데 못하는 분들을 돕기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게 뭔지 모르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서 내용을 확인해봤는데요. 국민취업지원제도인 이룸이라는 것은 올해 초부터 법률에 근거해서 지원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최근에 코로나 19로 인해서 직장을 잃고 다른 곳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것도 만만치 않죠.

아무래도 여기저기 경기가 어렵다보니 사람을 구하는 회사가 많지는 않거든요. 그래서구직을하려고 노력하는 분들에게 구직촉진수당을 최대 50만원신 *6개월간 지급하는 것도 있고 다른부분에도 특이한 점이 많이 있어요.

보통 대상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시는데 안내되는 항목을 보니 유형은 두가지로 나눠져 있어요. 이중에 본인에게 맞는것이 있다면 신청해서 혜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 따지기 어려운 조건이 아니니 말이죠.

요즘에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분들도 많이 늘었다고 해요. 그만큼 일자리가 줄었다고 볼수도 있고 어려운 시기라는 것 같아요. 동네만 걸어다녀도 장사가 잘되는 가게를 찾아볼래야 볼수도 없어요. 아무튼 그냥 신청하면 안되고 홀짝제로 하라는군요.

작년에 우리 마스크 살때 출생년도 끝자리가 홀수냐 짝수냐에 따라서 각기 다른 일자에 구매를 했었자나요? 그것과 마찬가지로 실업급여 수급자격신청을 하실때도 동일한 방식으로 고용센터를 찾아달라고 하는군요. 금요일은 모두 동일하다고 합니다.

이것이 다는 아닙니다. 회사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인력을 채용할때 지원받을수 있는 사업들이 많은데요. 그중 한가지를 보면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이라는 것도 있는데 생각보다 금액적으로 많이 도움을 주기때문에 채용하시기에는 좋을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하는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는 공고도 2020년 12월 11일에 등록되어 있는데요. 이건 뭐냐면 국가기관에서 필요한 인력을 일시적으로 고용해서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는 기관 통합 공고를 공유중인데요.

1차는 이미 기간이 지난것 같은데 2차 상반기 정부지원 일자리 공고는 21년 1월 8일 금요일부터 시작되어지게 됩니다. 한두개가 있는것이 아니라서 다 알려드리기는 그렇지만 직접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고용노동부 사이트를 살펴보시면 오른쪽 상단부분에서 전체 메뉴를 알아보실수 있어요. 민원 / 국민참여 / 뉴스/ 정보공개/ 정책 등등이 주된 메뉴인데요. 이곳을 통해서 필요한 민원신청도 진행할수 있습니다.

최근들어서 폐업이나 인원 감축을 하는 소상공인들이 많아서 그런지 제 주위에서도 임금체불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구요. 당연히 받아야 하는 금액이라서 다들 힘들어하는데 어서빨리 정리되었으면 합니다.

민원부분을 보시면 서식부분에서 임금체불진정서가 잇으니 이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근데 좋은게 좋다고 보통은 센터에 방문해서 상담하고 담당자 분들이 전화해주시면 대부분은 처리가 되더라구요. 다들 힘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