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중에서 기업에 관한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벌써 2020년도 마지막 주를 맞이하였습니다. 어찌나 사건사고가 많았는지 올해는 정말 전국민 아니 전세계인이 힘든시기를 보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아직까지도 현재 진행형이기는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진짜 힘들었을것 같은 곳이 기업이라고 보는데요. 회사 경영에 큰 타격을 줄 정도로 경기는 코로나19바이러스로 쑥대밭이 되었다고 표현하는게 맞을것 같아요. 줄서서 마스크를 살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죠.

 

 

그래서 그런지 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등에서 기업에 지원이나 도움이 되는것을 찾는 분들이 늘었고 정부에서도 다양한 정책등으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가장 중요한것은 빨리 바이러수가 사라지는것이죠.

아시는것처럼 kb금융그룹에서는 정말 많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카드, 증권, 생명손해보험, 저축등이 있는데요. 여기서 우리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 시작하기전에 말씀드리지만 개인과 기업은 완전 달라요.

 

 

이따가 다시 설명하겠지만 국민은행에서는 기업사용자와 개인분들이 쓰는 모바일 인터넷뱅킹 같은경우에도 전혀 다른 어플을 제작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그인 방식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이기때문에 이부분은 잘 확인해보시고 이용해야합니다.

아 맞다! 최근에 대부분의 금융권 회사들이 영업점 운영에대한 시간을 조정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운영되는 시간을 오픈 30분 마감 30분씩 변경되어서 총 1시간이 줄어들었어요. 이건 국민은행 방문이전에 알아보시고 가셔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는 검색으로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처음 화면에서 보시면 깔끔한 메뉴들이 보입니다. 전체계좌를 조회한다거나 원하는 사람에게 이체할수 있는것도 있고 다양한 상품에 대한 설명도 있으니 이를 사용하시면 되겠죠. 개인적으로는 요즘에 봇이 있어서 편하더군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시기 위해서 홈페이지 위쪽을 보시면 개인 / 기업이라는 문구가 보일껀데요. 거기에 마우스를 가져가보시면 나오는 내용이 전혀 다르다는것을 아실수 있을꺼에요. B2B라는 것과 스타 CMS, 자금관리와 같은 것도 있어요.

혹시라도 본인이 이용하는 인터넷뱅킹 페이지가 어떤곳인지 모르실때는 왼쪽 위쪽부분에 개인이라고 써있는지 아니면 기업이라고 쓰여있는지를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따로 운영되고 있고 제공되는 기능도 차이가 있어요.

로그인 화면에서도 다름을 알수 있는데 기업 인터넷뱅킹 사용자는 딱하나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 만으로만 로그인하실수 있습니다. 개인은 인증서 + 스마트인증 + 아이디를 통해서 접속이 가능하죠. 아시겠지만 공인인증서폐지로 이름이 바뀌었어요.

당연히 인증서를 발급 받는곳도 달라요. 기업분들은 전자세금 계산서 발급등을 위해서 인증서를 받자나요? 그게 따로 있고 일반인 분들은 모바일또는 공동인증서를 발급 신청해서 쓰시면 됩니다. 신기술을 써보면 편하지만 익숙하지 않으면 어려워요.

금액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회사에서 쓰는 인증서 들은 하나같이 유료로 써야하는 것들입니다. 범용은 십일만원으로 제일 비싸고 나머지도 4400원입니다. 무료로 받을수 있는것은 없으니 이를 찾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거래를 하시기 원하는 분들은 당연히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플레이스토어라는 곳을 찾아가시고 애플사의 기계에선 앱스토어에서 맞는 어플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는데 이것도 전용앱을 잘 확인하시고 이용해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