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단하게 미국구글 바로가기 사용하는법을 알아볼께요. 지구촌 곳곳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검색사이트 구글은 아주 유명합니다. 우리나라뿐만아니라 전 세계에서 많이 사용되는 유명한 곳인데요. 주위에 분들이 한국과 미국구글이 다르다는것을 전혀 모르시더군요.

 

구글에서는 검색을 실행하는 나라에게 맞는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현재 사용자 지역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죠. 보통 우리에게 알려진 미국구글 바로가기주소는 www.google.com 이지만 이 주소로 접속하셔도 한국에서는 자동으로 한국지역에서 검색했음을 인지하고 검색에 대한 결과를 제공하죠.

 

 

 

 

사실 이것내용을 들으면 조금 소름이 돋는데요. 그런데 대체 구글은 어떤 우리가 있는 지역을 알수 있고 그에 맞추어서 제공하는지 궁금해 지는데요. 이것의 비밀은 ip에 있다고 합니다. 우리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면 IP라는 주소를 할당받은데요. 이것은 나라별로 할당된 주소가 있어서 대략적인 위치를 알수 있죠.

물론 이이야기는 카더라 통신이니 그런다보다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미국구글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검색을 잘하려면 구글 방식을 이해하자.

여러분이 구글을 통해서 검색의 달인이 되려면 기본적인 설정을 잘 활용해야합니다. 우리가 궁금해하는 미국구글 바로가기가 그 대표적인 예인데요. 만약 당신이 한국 구글주소에서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사람" 이라는 검색어를 넣고 엔터를 치니 대략 496,000,000개의 결과가 등장하죠.

 

그럼 우리가 미국구글 바로가기를 사용하면 검색결과가 다르게 나타날까요? 보통은 미국구글 주소라고 알려져 있는 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것은 https://www.google.com/webhp?hl=en 인데요. 보통 일반적 URL뒤에 특정 국가를 뒷부분에 넣어둔것이죠.

이 주소를 URL에 넣은후에 어떻게 되는가 바로 구글에서 검색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떠신가요? 뭐 아까랑은 크게 달라보이지 않죠? 아까와 동일한 검색어 "사람"을 입력하고 진행해보았지만 위와 별반 달라보이지 않는군요. 그럼 대체 미국구글은 어떻게 사용하는걸까요?! 그것이 알고싶다!

*결과를 바꾸기 위해서는 인터넷 접속 지역을 바꾸자

먼저 다시한번 미국구글 바로가기 주소로 접속해주세요. 상단에 주소창에 URL를 넣고 접속하시면 깔끔한 화면이 보입니다. 정답은 이 첫화면에 있는데요. 오른쪽 아랫쪽에 있는 설정(setting)이라는 항목을 찾아보세요. 이것을 눌러보시면 검색 설정(search setting)이 있습니다.

이제 이 검색 설정 항목이라는 것을 이용해서 우리가 원하는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색 지역이라는것을 미국 또는 United States에 체크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 뒤에 오른쪽 아랫쪽에서 있는 저장버튼을 눌러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만 설정하면 보통 우리가 이제까지 찾았던 미국구글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대체 이게 뭐라고? 그냥 여기까지만 하면 이해도 안되고 믿기지 않으시죠?!그럼 직접 확인해봅시다.

 

이제 설정은 완료되었으니 아까 초반에 사용했던 "사람"이라는 검색어를 이용해서 테스트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설정을 완료하고 진행하게 되면 아까와는 다른 결과가 나올가요? 이렇수가 위에서와는 전혀 다른 504,000,000개의 검색 결과가 표시됩니다.

 

이런식으로 대부분 설정을 진행하시면 다른 국가설정도 가능하다는 말인데요. 옆나라 구글 재팬을 이용하는 방법도 미국구글 바로가기와 똑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주소창에 www.google.co.jp 라고 입력하시면 아까 처럼 설정에서 구글 지역 설정을 일본으로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이것의 핵심은 검색을 사용하는 지역을 변경하면 된다라는 의미입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미국구글 바로가기와 같이 지역 설정을 원하는 나라로 바꿔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