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하기 시작하면서 환경이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컴퓨터 앞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페이나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만 하면 우리집앞까지 배송이 되어지게 되었죠. 예전에는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이제는 더 빠르게 전달되는 서비스들도 많죠. 오늘은 대한통운 택배조회 방법을 알아봅시다.

CJ 대한통운에서는 물류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를 찾아보니 일제강점기 쯤에 설립되어졌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우리나라 최최의 운송업체라고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대부분이 이곳을 통해서 배송된다고 느껴질 정도로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죠.

 

 

저 또한 거의 일주일에 한두번은 택배를 배송받는데요. 제가 시킨 물건이 어디까지 왔는지 택배조회 기능을 이용해서 찾아서 확인하는 편이랍니다. 그럴일은 거의 없지만 배송에 문제가 생겨서 꼬이는 일이 생길수도 있으니 챙겨야죠.

 

 

보통은 인터넷검색을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대한통운 택배조회 기능을 사용해보실수있습니다.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컴퓨터가 아니라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대표적인 예로는 스마트폰 서비스가 있겠군요. 일단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해보시겠습니다.

먼저 검색 사이트를 이용해서 대한통운의 공식홈페이지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이기도 하고 다양한 문제발생시에 대응방법에 대해서 소개해주는 곳이기도 하기떄문입니다. 저는 다음 검색으로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처음 검색을 통해서 사이트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글로벌한 기업 답게 화면에서도 왜인지 모르게 웅장하고 거대한 사업을 한다는 느낌을 받는데요. 이렇게 살펴보니 진짜 대단하기는 하군요. 우선 우리가 원하는 대한통운 택배조회 기능을 찾아봐야하는데요.

일단 대한통운 공식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부분에 숨겨져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해보시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메뉴를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조회예약이 있고 거기에 택배조회라는 것이 있죠.

처음 보이는 화면에서는 기본적으로 모바일에서 사용할수 있는 택배조회 방법에 대해서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어플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대한통운 택배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분들은 신청하시면 되겠죠.

자 화면을 조금 아랫쪽으로 이동시켜보세요, 거럼 그 중앙부분에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라고 쓰여있죠? 거기에 쇼핑몰에서 받은 대한통운 운송장 번호를 수기로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문제가 있을때는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시거나 1:1문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국내외 바이러스등과 같은 문제때문인지 1:1 문의에 대한 답변도 지연되고 있다고 하니 이부분은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는 아까 언급한 cj대한통운 모바일 어플을 받을수 있습니다.

검색해보시면 바로 찾을수 있는데요. 편하게 대한통운 택배조회를 하시려면 스마트폰에서 앱을 받아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