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을 밝히는 아름다운 불빛이 찬란합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여러가지 빛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는 몸에 좋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오늘은 컴퓨터에서 블루 라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시작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블루 라이트라는 이름을 들어 보셨나요? 우리가 살면서 접하게 되는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등에서 나오는 푸른 빛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우리의 눈에 피로를 주게되기때문에 않좋다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케이스 바이 케이스 라고 하지만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거나 눈속 망막과 같은 곳에 안좋은 영향을 줄수 있어서 자기 전에 이런것을 피하라고 뉴스에서도 나오죠. 그래서 오늘은 차단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제가 들고온 블루 라이트 차단 프로그램은 바로 외산 툴인 f.lux라고 하는것입니다. 이미 들어보셨다고요? 오 여러분은 참 정보 수집이 빠르시군요. 국내에서는 벌써 몇년전부터 이 툴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외국산 소프트웨어라고해서 사용법이 어렵거나 불편하면 어쩌지 하실수도 있지만 정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우선 어디에서 찾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편한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것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사용하시고 f.lux를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쉽게 공식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을텐데요.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난 후에 저와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들어가 봅시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영어의 고난이 다가옵니다. 아 이럴꺼면 다른곳에서 받자고 하지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우리가 원하는 블루 라이트 차단 프로그램은 DOWNLOAD라는 글씨만 찾으면 해결됩니다. 중앙에 딱 보이죠.

블루 라이트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직접 진행해보시면 됩니다.

동의(Accept)를 진행하시면 바로 인스톨이 진행됩니다. 굳이 무언가를 선택할 필요가 없어서 진짜 빠르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모든 설치가 종료되면 오른쪽 하단에서 멋진 지도 모양과 함꼐 프로그램이 등장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찾고 있는 블루 라이트 차단 프로그램입니다.

겁먹을 필요없이 무언가를 입력하는 부분에 seoul 정도 넣어주시면 되겠죠. 이렇게 설치가 되고 나면 오른쪽 상단에서 원하는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알아서 시간대에 맞는 화질로 변경할수 있게됩니다.

 

 

그럼 쉽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받아서 사용해보시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눈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